티스토리 뷰

스포츠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PYK 스토리 2024. 10. 15. 22:17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4차전 한국 이라크 축구 경기는 오세훈 선수, 오현규 선수, 이재성 선수 골에 힘입어 3:2로 승리하였는데요. 이로써 한국 축구대표팀인 B조 단독 1위로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까지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그럼 아래의 글을 통해서 한국 이라크 경기결과와 리뷰 그리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이라크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한국 이라크 경기결과

 

한국 vs 이라크 경기결과
경기결과 한국 3:2 이라크
득점선수 전반 41분 오세훈 (한국)
후반 15분 아이만 후세인 (이라크)
후반 74분 오현규 (한국)
후반 83분 이재성 (한국)
후반 94분 술라카 (이라크)

 

한국-이라크
한국 이라크 경기결과

 

 

 

 

 

한국 이라크 리뷰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홍명보 감독은 10월 15일 저녁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조별리그 B조 4차전 이라크와의 경기를 가졌는데요.

이번 이라크전에서 홍명보 감독은 요르단전과 비교해 두 가지 포지션에 변화를 주었습니다. 최전방 공격수로 주민규 대신 오세훈을 기용했고, 공격 2선에서는 배준호가 첫 선발 기회를 얻어 이재성, 이강인과 함께 이라크 골문을 노렸습니다. 또한 중앙 미드필더 황인범은 박용우와 함께 수비진을 지원하며, 이명재, 김민재, 조유민, 설영우로 구성된 포백수비라인을 구축하였으며 골키퍼는 조현우 선수가 선발로 출전하였습니다.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전반전 초반부터 이라크는 최전방 공격수 아이만 후세인을 앞세워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이를 가볍게 극복하며 전반 2분에 배준호의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이라크 골키퍼를 흔들었습니다. 선제골이 중요한 상황에서 한국 축구대표팀은 볼을 좌우로 크게 돌리며 기회를 찾았습니다. 전반 7분에는 황인범이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여 이라크 수비를 뒤로 물러나게 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이라크 축구대표팀 역시 골키퍼 조현우 선수를 시작으로 한국의 빌드업을 압박하며 공격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전반 14분에는 배준호가 미드필드 왼쪽에서 중앙으로 침투하다가 상대에게 걸려 넘어져 프리킥이 주어졌습니다. 비록 슈팅으로 마무리하지는 못했지만, 한국은 공간을 활용해 계속해서 기회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라크 축구대표팀은 전반 초반 압박이 통하지 않자 전략을 변경하여 힘을 아끼며 역습에 나섰습니다. 한국은 공간을 계속해서 공략하며 왼쪽 측면의 배준호가 이라크 수비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며 페널티지역 안으로 침투했지만, 마무리가 아쉬웠지만 한국은 좌우 전환 패스를 통해 이라크 측면의 뒷공간을 노리며 공격을 이어갔고, 결국 전반 41분에 결실을 맺었습니다. 설영우가 오른쪽 측면에서 페널티지역 안으로 낮게 패스한 볼을 배준호가 받아 골지역 중앙으로 연결하며 이를 오세훈이 수비를 등지고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망을 가르며 1:0으로 한국 축구대표팀이 리드한 채 하프타임을 맞이하였습니다. 전반전 결과 한국이 볼점유율 87%, 슈팅 4, 유효슈팅 1이며 이라크가 볼점유율 13%, 슈팅 0, 유효슈팅 0으로 한국 축구대표팀의 압도적인 승리였습니다.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위기를 느낀 헤수스 카사스 이라크 감독은 후반전 시작과 함께 교체를 단행하며 중앙 미드필더 루카스 슐리몬을 빼고 알리 자심을 투입했습니다. 이에 계속된 이라크의 압박으로 후반 17분, 알리 자심의 활약으로 이라크가 골을 만들었습니다. 알리 자심은 우측에서 볼을 여유롭게 돌리며 암자트 아트완에게 패스를 연결했고, 아트완은 중앙으로 정확하게 볼을 띄워주었습니다. 이때 이라크의 킬러 아이멘 후세인이 등장해 정교한 바이시클 킥으로 조현우 선수를 넘겨 골망을 흔들며 1:1로 경기 균형을 팽팽하게 만들었습니다.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이에 홍명보 감독은 후반 14분 지난 요르단전에서 A매치 데뷔골을 넣은 오현규 선수와 새롭게 한국 축구대표팀에 발탁된 문선민 선수를 투입하였는데요. 후반 29분 왼쪽 측면에서 문선민이 페널티 박스 안까지 드리블 돌파를 시도하며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문선민의 패스는 이라크 수비에 막혔으나, 이재성이 다시 공을 잡아 패스를 연결했고, 오현규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2경기 연속 골로 2:1로 한국 축구대표팀이 리드해 나갔습니다. 이에 한국 축구대표팀은 이라크를 계속 압박하며 후반 83분 이명재 선수의 크로스를 그대로 이재성 선수가 헤더로 골을 넣으며 3:1로 다시 리드해 나갔지만 후반 94분 이라크 코너킥 상황에서 술라카가 헤더로 만회골을 넣었지만 3:2로 경기가 종료되면서 한국 축구대표팀이 승리하였습니다.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4차전 한국 이라크 축구 경기를 놓치셨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한국 이라크 하이라트와 오세훈 선수의 A매치 데뷔골과 오현규 선수의 A매치 2경기 연속골 그리고 이재성 선수의 결승골까지 함께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이라크-하이라이트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 보기

 

지금까지 한국 이라크 경기결과와 리뷰 그리고 한국 이라크 하이라이트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 캡틴 손흥민이 빠진 가운데 한국 축구대표팀은 요르단 원정과 이라크까지 잡아내면서 3승 1무 승점 10점으로 단독 1위를 달리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본선까지 매우 가까워졌습니다. 앞으로 남은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을 철저한 준비로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랍니다.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한국-이라크

 

 

 

 

반응형